치료 효과 높이는 다공성 한방침 개발 / YTN 사이언스

Abstract

국내 연구진이 나노 기술을 적용해 치료 효과를 높이는 다공성 한방침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습니다.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인수일 교수팀은 대구한의대 중독제어연구센터와 공동으로 한방침에 전기화학적 나노공법을 이용해 치료 효과를 높이는 다공성 한방침을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연구팀은 이 한방침이 나노 크기의 미세한 구멍이 있어 침을 맞을 때의 통증은 최소화하면서 침의 표면적을 기존 한방침 보다 20배 정도 넓혀 치료 효과를 높여준다고 설명했습니다 연구팀은 쥐를 이용한 실험을 통해 다공성 한방침이 척수후각신경신호 전달에 기존 침보다 효과적이었으며, 코카인 중독성 치료에서도 통증이 덜한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번 연구결과는 네이처 자매지인 '사이언티픽 리포트'에 실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