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연산 연판정 기반의 다중 안테나 반복검출 기법

Iterative MIMO Reception Based on Low Complexity Soft Detection

본 논문에서는 채널부호화 다중 안테나 시스템에서 공간다중화 전송된 신호들을 효과적으로 복조하기 위한 저연산 연판정복조 다중 안테나 반복검출 기법을 제시한다. 반복 검출기법의 경우 우수한 성능에도 불구하고 연산량의 복잡성으로 수신단에높은 복잡도를 요청하게 된다. 이러한 복잡도 감소를 위해 차원감소 소프트 검출 기법 (DRSD)과 모든 순서 순차적 간섭 제거(AOSIC) 기법을 사용한다. 이 기법의 경우 기존 기법들에 비해 반복검출 기법의 연산량의 복잡성을 줄일 수 있으며 향상된성능을 얻을 수 있다.

Spatial multiplexing(SM); Inter-stream interference(ISI); Log-likelihood ratio(LLR); Dimension reduction soft demodulation(DRSD); All ordering successive interference cancellation(AOS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