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 연구자를 위한) 논문 검색 관리 한 권에 끝내기

논문 검색 관리 한 권에 끝내기

논문을 검색하고 발견하고 분석하는 것에서부터 검색한 논문을 관리하고 논문을 작성하는 것까지 무료 검색엔진과 도서관 구독자원을 활용하는 매뉴얼. 1)문헌검색과 발견 단계에서는 Web of Science, SCOPUS, Google Scholar 등 주요 논문검색 DB의 차이점과 특징, 사용방법에 대해 다룬다 2)저널 정보, 랭킹 등을 검색하는 JCR과 Impact Factor에 대해 소개한다 3)검색, 수집한 문헌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Endnote, Mendeley 등 도구를 사용하여 소개한다 4)부록으로 2018 DGIST에서 구독하는 학술DB, 전자저널 등을 첨부한다.

논문 검색; 논문 관리; 검색방법; 문헌조사; 문헌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