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lo v3 기반 골프장 환경 장애물 인식 방법

Abstract

최근 딥러닝을 이용한 자율주행 관련 연구가 활발히 진행 되고 있다. 본 연구는 이와 같이 발전한 자율주행 기술을 실 환경에서 적용하여 상용화 할 수 있는 기술로 발전시키는 것이 목적이다. 본 논문은 골프장 환경에서 카트를 주행할 때 충돌 위험이 있는 장애물을 검출하고, 검출된 장애물에 대한 위험정보를 토대로 회피 주행 할 수 있는 발판이 되는 연구이다. 골프장 환경에서의 영상 DB를 직접 획득하고 이를 클래스로 분류하여 장애물을 검출하는 시스템을 제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