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의 조명 환경에 동적으로 대응하여 영상 데이터를 기록하는 방법 및 장치

METHOD AND APPARATUS OF RECORDING IMAGE DATA APPLYING OUTSIDE LIGHTING ENVIRONMENT

본 발명은 외부의 조명 환경에 동적으로 대응하여 영상 데이터를 기록하는 방법 및 장치를 개시하고 있다.본 발명의 일 실시 예에 따른 외부의 조명 환경에 동적으로 대응하여 영상 데이터를 기록하는 장치는 외부의 화상 정보를 감지하며 동폭의 제어가 가능한 화상 센서, 외부의 조도 정보를 감지하는 조도 센서, 및 상기 화상 정보와 조도 정보를 이용하여 조도 모드를 설정하는 조도 감응 제어부를 포함하며, 상기 조도 감응 제어부는 상기 화상 정보 또는 조도 정보를 이용하여 화상의 빛포화도를 분석하는 화상 빛포화도 분석부 및 상기 화상 빛포화도 분석 정보에 따라 상기 화상 센서의 동폭을 결정하는 동폭 결정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