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렌계 단량체의 프리-중합을 이용한 균일계 스티렌계 중합체 비드의 제조 방법

Method of preparing styrenic polymer beads having uniform size distribution using pre-polymerization of styrenic monomer

본 발명은 스티렌계 단량체의 프리-중합을 이용한 균일계 스티렌계 중합체 비드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스티렌계 단량체를 이용하여 비드(bead) 형태의 중합체를 형성함에 있어 프리-중합(벌크 중합)을 통해 올리고머 상태의 스티렌계 중합체를 얻은 후 여기에 가교제와 중합개시제를 혼합하여 액적으로 형성시켜 부분 중합시키고 이렇게 제조된 중합체를 본 중합을 위한 중합조로 이송시킴에 있어서 형태 안정성이 확보된 상태로 이송이 가능하므로 액적 형태를 유지하여 균일계 중합체 비드를 안정적으로 형성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균일계 스티렌계 중합체 비드의 제조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른 방법으로 스티렌계 중합체 비드를 제조할 경우 기존 모노머 용액을 이용한 방법에 비하여 생성되는 폴리머 비드의 균일도를 더욱 향상시킬 수 있고, 중합에 요구되는 시간과 칼럼의 길이도 줄일 수 있어 생산성 및 경제성도 제고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