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쿼터스 멀티미디어 컨텐츠의 자기 네트워킹과 대체 구조에 대한 연구

Keywords self-networkingreplaceable structureubiquitous computingMarkov chainself-networkingreplaceable structureubiquitous computingMarkov chain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유비쿼터스 멀티미디어 컨텐츠의 구현을 위해서 자기 네트워킹과 대체 구조를 제안한다. 유비쿼터스 멀티미디어의 여러 가지 특성 중에서 컨텐츠의 측면에서는 컨텐츠의 사실성과 실시간성이 매우 중요하다. 컨텐츠의 실시간성을 위해서 본 논문에서는 자기 네트워킹과 대체 구조를 구현하고 해석한다. 컨텐츠의 네트웍 기능을 이용하여 서버에 접속하고 스스로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한다. 이에 따라서 전체적인 데이터 전송량을 줄일 수 있으며 마코프 체인 모델을 이용하여 제안된 구조의 처리율을 해석하여 효용성을 보인다. 또한 제안된 구조의 단말기에서의 구현과 이를 통한 어플리케이션에 대해서 정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