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파라미터 산출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저배율에서 얻은 카메라 파라미터를 이용하여 고배율에서의 카메라 파라미터를 산출하는 카메라 파라미터 산출 방법에 관한 것으로, k단계 카메라 배율에서의 핸드아이행렬 TC,CMk 및 초점거리 fk를 구하는 카메라 파라미터 산출 방법에 있어서, 상기 핸드아이행렬 TC,CMk 및 αf가 저배율일 때의 초점거리 f1과 z축 방향 위치변환값 tcz1 및 상기 저배율보다 높은 배율일 때의 초점거리 f2와 z축 방향 위치변환값 tcz2로부터 구해지는 것을 기술적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른 카메라 파라미터 산출 방법은 정확하게 산출할 수 있는 저배율에서의 카메라 파라미터 값을 이용하여 고배율에서의 카메라 파라미터 값을 산출할 수 있으므로, 정확도 및 안정성이 우수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