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 광원을 이용한 야간 장애물 검출 장치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레이저 광원을 이용하여 야간 주행 상황에서 차량 전방의 장애물을 검출하는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면에 따른 레이저 광원을 이용한 야간 장애물 검출 장치는 레이저 광원을 이용하여 헤드램프광 및 격자 패턴광을 차량 전방으로 조사하는 헤드램프 및 헤드램프광과 격자 패턴광이 조사되는 영역의 영상을 획득하여, 영상 내에 존재하는 주변 상황 정보를 획득하는 영상 획득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