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단말기를 이용한 반려동물의 행동 제어 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은 사용자 단말기를 이용한 반려동물의 행동 제어 시스템에 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사용자 단말기를 이용한 반려동물의 행동 제어 시스템은 반려동물과 동행하는 사용자가 소지하는 사용자 단말기; 내부로 리드 줄이 감겨지며, 상기 사용자 단말기의 제어 신호에 따라 상기 리드 줄의 길이를 제어하는 손잡이부; 및 상기 반려동물의 목 또는 몸에 장착되고, 상기 리드 줄에 의해 상기 손잡이부와 연결되며, 상기 리드 줄이 연결된 경우 초기 설정시간 동안 상기 손잡이부와의 이격 거리를 센싱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기에 전달하고, 상기 리드 줄이 연결되지 않은 경우 상기 사용자 단말기의 제어 신호에 따라 경고를 출력하는 장착부를 포함한다. 이와 같이 본 발명에 따르면, 사용자 단말기를 통해 반려동물에 장착되는 목걸이를 제어하여 반려동물이 주인으로부터 멀어지는 경우 목걸이를 통해 경고를 출력시킴으로써 반려동물의 분실 우려를 저감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