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동물의 생체신호 측정을 위한 트랩유닛을 구비한 생체신호측정기 및 이를 이용한 미세동물의 생체신호 측정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동물의 생체신호 측정을 위한 트랩유닛을 구비한 생체신호측정기 및 이를 이용한 동물의 생체신호 측정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동물의 생명을 유지하면서 동시에 복수의 동물의 생체신호를 신속하게 측정할 수 있는 동물의 생체신호 측정을 위한 트랩유닛을 구비한 생체신호측정기 및 이를 이용한 동물의 생체신호 측정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구성은 동물이 고정되는 트랩채널을 갖는 트랩유닛; 및 상기 트랩유닛에 고정된 상기 동물에 전극부를 삽입하여 생체신호를 측정하는 승강유닛을 포함하며, 상기 트랩채널의 형상은 상기 트랩유닛에 투입된 상기 동물의 머리부를 고정하도록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물의 생체신호 측정을 위한 트랩유닛을 구비한 생체신호측정기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