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섬유 및 렌즈를 이용한 대상체 측정 장치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광섬유 및 렌즈를 이용한 대상체 측정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광원조사장치에서 조사하는 레이저에 의해 대상체의 내부에서 발생되고 대상체에 접촉된 복수의 광섬유가 접촉된 적어도 하나의 렌즈, 렌즈와 연결되어 반사광들이 포함된 영상데이터를 획득하는 카메라 및 카메라의 센서로부터 반사광들 각각에 대한 광신호를 수집하고, 수집된 각각의 광신호의 분석을 통해 해당 광섬유의 위치를 제어하고, 복수의 광섬유의 위치 제어가 완료되면 영상데이터를 분석하여 스펙클을 측정하는 제어부를 포함할 수 있고, 다른 실시 예로도 적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