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커 트래킹 방법과 이를 수행하기 위한 장치 및 시스템

Abstract

마커 트래킹 방법과 이를 수행하기 위한 장치 및 시스템이 개시된다. 예시적인 실시예에 따른 마커 트래킹 장치는, 마커를 촬영하는 적외선 카메라, 마커를 촬영하는 가시광선 카메라, 적외선 카메라가 촬영한 영상에서 마커에 마련된 적외선 부재를 검출하는 적외선 부재 검출부, 가시광선 카메라가 촬영한 영상에서 적외선 부재의 위치를 기반으로 마커에 포함된 코드부의 검출을 위한 영상 처리 영역을 제한하는 영상 처리 영역 제한부, 및 영상 처리 영역 내에서 코드부를 검출하는 코드부 검출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