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의 감각에 대한 자극 제공 시스템 및 그 방법

Abstract

사용자의 감각에 대한 자극 제공 시스템 및 그 방법이 개시된다. 자극 제공 방법은 프로토콜과 관련된 컴포넌트들을 생성하는 단계; 상기 컴포넌트들 중에서 사용자에게 선택된 컴포넌트들을 컴포넌트 배치 영역에 배치하는 단계; 상기 컴포넌트 배치 영역에 배치된 컴포넌트들 각각의 타입에 따라 상기 컴포넌트 배치 영역에 배치된 컴포넌트들을 연결하여 부모 관계 또는 자식 관계를 정의하는 단계; 부모 관계 또는 자식 관계가 정의된 컴포넌트들의 속성을 결정하는 단계; 및 상기 컴포넌트들의 연결 관계 및 상기 컴포넌트들의 속성에 따라 사용자의 감각에 대한 자극을 순차적으로 제공하도록 자극 제공 장치를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