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 UWB 시스템을 위한 인터폴레이터의 설계 및 구현

Abstract

본 논문은 고속 UWB(Ultra Wide Band) 시스템을 위한 인터폴레이터를 구현한다. 구현된 고속 UWB 시스템용 인터폴레이터는 기존 가변 파라미터를 이용한 큐빅 인터폴레이터에 병렬 처리 기술과 파이프라인 기법을 동시에 적용한다. Stratix II EP2S60F1020C3를 타겟 디바이스로 실험한 결과, 최대지연경로 속도와 최대지연경로 주기가 각각 최대 102.42MHz와 9.764ns가 되었고, 동작속도는 최대 대략 190%이상 향상되었음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