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률 축조물 시공 장치

Construction equipment for structures with curvature

일 실시예에 따른 곡률 축조물 시공 장치는, 기단부를 따라 이동하면서 원형 축조물을 시공할 수 있으며, 일면이 오목한 제1 형틀판 및 일면이 볼록한 제2 형틀판이 한 쌍을 구성하는 형틀판; 상기 제1 형틀판 및 제2 형틀판이 각각 삽입되는 한 쌍의 형틀 케이스; 상기 한 쌍의 형틀 케이스의 외측면에 포스트 텐션을 가하도록 설치되는 케이스 연결기둥; 및 기단부 상에 배치되어 상기 형틀 케이스와 직각으로 결합되는 한 쌍의 측면 결합판;을 포함하고, 상기 형틀판은 상이한 곡률반경을 갖는 복수 개의 형틀판으로 구성되어 상기 형틀 케이스에 교체 가능하게 삽입되고, 상기 형틀 케이스는 상기 케이스 연결기둥 및 상기 측면 결합판과 일체화되도록 결속되어 상기 제1 형틀판 및 제2 형틀판이 간격 및 수직도를 유지한 상태로 수평 또는 수직 이동하면서 축조물이 원형으로 시공되게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