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센서 이중화를 통한 차량 제어 방법 및 그 장치

Abstract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차량 제어 방법은 제1 차량에 포함된 복수의 센서의 데이터를 포함하는 제1 가상 센서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 네트워크를 통해 수신한 제2 차량에 포함된 복수의 센서의 데이터를 포함하는 제2 가상 센서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 상기 제1 가상 센서 정보 및 상기 제2 가상 센서 정보의 이상 감지(Anomaly detection)를 수행하는 단계, 상기 제1 가상 센서 정보 및 상기 제2 가상 센서 정보에 대하여 센서의 샘플링율(sampling frequency rate)을 기초로 가중치를 부여하는 단계 및 가중치가 부여된 상기 제1 가상 센서 정보 및 상기 제2 가상 센서 정보를 이용하여 제1 차량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