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리즘의 갱신을 위한 학습 데이터 결정 방법 및 장치

Abstract

알고리즘 갱신을 위한 학습 데이터를 결정하기 위해, 복수의 데이터들 중 시드 데이터를 결정하고, 시드 데이터에 기초하여 학습 영역이 설정되고, 학습 영역 내의 타겟 데이터들에 기초하여 알고리즘을 갱신하고, 알고리즘의 성능이 미리 설정된 조건을 만족하는지 여부를 결정하고, 만족 여부에 기초하여 타겟 데이터들을 학습 데이터로 결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