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바넘 오일을 포함하는 갱년기 증상 완화용 에센셜 오일 조성물 및 멀티모달 생체신호 측정기술을 이용한 에센셜 오일 조성물의 향취 효능 검증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올리바넘 오일을 통한 아로마테라피에 의해 갱년기 여성의 심리적 안정을 추구할 수 있는 올리바넘 오일을 포함하는 갱년기 증상 완화용 에센셜 오일 조성물 및 올리바넘 오일 아로마테라피의 심리적 안정 효능을 과학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멀티모달 생체신호 측정기술을 이용한 에센셜 오일 조성물의 향취 효능 검증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