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펩티드 및 이의 뇌신경계 질환 치료 용도

Abstract

일 양상에 따른 펩티드는 조직-혈관방어막(tissue-blood barrier)의 통과가 용이하고, 세포의 보호 활성에 있어서 우수한 생리활성을 가지며, 생산비용이 적게 들어 경제적인 장점이 있다. 또한, 세포증식 부작용이 없어, 일 양상의 펩티드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약학적 조성물은 뇌신경계 질환 및 퇴행성 뇌질환의 치료 또는 예방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