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메모리 제어 장치 및 방법

Abstract

메인 메모리로 동작할 수 있는 적어도 2개의 메모리를 포함하는 컴퓨터 시스템의 메모리 제어를 위한 하이브리드 메모리 제어 장치 및 방법이 개시된다. 하이브리드 메모리 제어 장치는 타겟 프로그램을 프로파일링하여, 상기 타겟 프로그램 내에서 할당하는 메모리 블록에 대해 상기 타겟 프로그램 내 함수의 접근 정보를 추출하는 프로파일러와, 상기 메모리 블록에 대한 함수의 접근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메모리 블록에 대한 접근 패턴을 분석하고, 상기 분석 결과에 기초하여 생성한 상기 메모리 블록에 대한 접근 패턴 정보를 상기 타겟 프로그램에 삽입하여 상기 타겟 프로그램을 수정하는 수정부와, 수정된 상기 타겟 프로그램을 실행하되, 상기 타겟 프로그램 내 상기 접근 패턴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메모리 블록을 제1 메모리 및 제2 메모리 중 어느 하나에 할당하는 메모리 할당기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