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발전 소자를 이용하여 정전기 발생을 방지하는 정전기 방지 장치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에너지 발전 소자를 통해 발전된 전하를 정류하여 인체 내 전달함에 따라 인체의 전위를 조절하여 정전기 발생을 방지하는 기술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일실시예에 따르면 정전기 방지 장치는 에너지 발전 소자로부터 발전된 전하를 음전하로 정류하고, 상기 정류된 음전하의 이동을 유도하는 정류부, 인체의 일 부분에 부착되고, 상기 유도된 음전하를 상기 인체 내 전달하여 상기 인체의 전위를 조절함에 따라 정전기의 발생을 방지하며, 상기 정류부로 상기 인체의 양전하를 전달하는 작동부 및 도체와 절연체로 이루어지고, 상기 정류부를 통해 상기 양전하를 저장하고, 상기 저장된 양전하를 방전하되, 상기 절연체에 기반하여 상기 도체에 대전된 양전하에 따른 정전기의 발생을 방지하는 전하저장부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