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체 시계 조절용 화합물 및 이의 용도

Abstract

본 발명은 생체시계를 구성하는 핵심 유전자인 Rev-erbα에 의존하여 활성을 보이는 신규 화합물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신규 화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생체리듬 조절용 약학조성물을 제조할 수 있으며, Rev-erbα 유전자의 하위 단계에서 조절되는 유전자인 Pai-1 또는 Citrate synthase 활성을 저해하는 약학 조성물을 사용하여 일주기 생체리듬의 조절, 동맥경화증, 면역질환, 심혈관 질환을 포함하는 대사성 질환을 치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