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라이트 광촉매 발향 입자를 이용한 기능성 보호필름 및 이를 이용한 블루라이트 차단 방법

Abstract

기능성 보호필름은 제1 파장 영역의 빛을 차단하는 광차단층, 상기 광차단층의 일측에 배치되고, 상기 제1 파장 영역의 빛에 광촉매 반응하여 향기 물질을 생성하는 발향 매질층, 및 상기 발향 매질층의 일측에 배치되고, 상기 향기 물질이 통과하는 나노 기공을 포함하고, 상기 나노 기공을 통해 상기 향기 물질을 발향하는 기공성 매질층을 포함할 수 있다. 기능성 보호필름은 디스플레이 화면에서 출력되는 블루라이트를 차단함과 동시에 블루라이트에 의한 광촉매 반응으로 향기 물질을 생성하고 향기 물질을 사용자에게 발향함으로써, 사용자가 블루라이트에 노출되는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