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M 연료전지

Abstract

본 발명은 애노드(Anode) 분리판, 캐소드(Cathode) 분리판, 애노드 분리판과 캐소드 분리판 사이에 위치하고, 내부에서 이온교환 과정이 이루어지는 일체형 가스켓(Gasket)-막전극접합체(MEA), 애노드 분리판과 일체형 가스켓-막전극접합체 사이에 위치하고, 애노드 분리판에 수소를 공급하는 애노드 수소공급채널 및 캐소드 분리판과 일체형 가스켓-막전극접합체 사이에 위치하는 다공성 분리판을 포함하는 연료전지 싱글 셀(Single cell)에 대한 발명이다. 일체형 가스켓-막전극접합체와 다공성 분리판을 연료전지 내부 구조에 도입함으로써, 반응 기체의 기밀성, 이온교환 반응의 효율, 유지보수의 편의성을 증대시키는 발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