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CV 데이터의 이차미분기반 신경전달물질의 농도 측정 결과를 제공하는 신경전달물질 농도 측정 장치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FSCV(fast-scan cyclic voltammetry) 데이터의 배경 제거 이후에 이차미분을 통해 용량성 충전 전류가 제외된 패러데이 전류의 형태의 SDBR(Second-derivative-based background removal) 데이터를 추출하고, 추출된 SDBR 데이터에 기반하여 신경전달물질의 농도 측정 결과를 제공하는 기술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일실시예에 따른 신경전달물질 농도 측정 장치는 신경전달물질 주입에 따라 변화되는 패러데이(faradaic) 전류에 용량성 충전 전류가 반영되는 FSCV 데이터를 수집하는 데이터 수집부, 상기 FSCV 데이터에서 배경 제거(background subtraction)에 의해 스캔마다 생성되는 개별 전류 전압도의 전압에 대한 이차미분에 기반하여 상기 FSCV 데이터를 상기 용량성 충전 전류가 제외된 상기 패러데이 전류의 형태의 SDBR 데이터로 처리하는 데이터 처리부 및 상기 SDBR 데이터에 기반하여 상기 신경전달물질 주입에 따라 변화되는 신경전달물질의 농도 측정 결과를 제공하는 측정 결과 제공부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