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 주행 차량 및 이의 조향 제어 방법

Abstract

자율 주행 차량이 개시된다. 본 자율 주행 차량은, 차량의 제동을 제어하는 제동 장치, 차량의 조향을 제어하는 조향 장치 및 프로세서를 포함하고, 프로세서는, 차량의 타이어에 작용하는 횡력과 선형 관계에 있는 타이어의 최대 사이드 슬립각을 결정하고, 최대 사이드 슬립각 및 차량의 이동 경로의 곡률에 따라 차량의 최대 속력을 결정하여, 차량이 최대 속력 이내의 속력으로 선회하도록 제동 장치를 제어하고, 차량의 선회 속력, 차량의 현재 위치 및 이동 경로의 목표 지점에 따라 타이어의 슬립각을 고려하여 차량의 조향각을 결정하여, 차량이 조향각으로 선회하도록 조향 장치를 제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