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인 분류기를 식별하기 위한 전자 장치 및 이의 제어 방법

Abstract

전자 장치 및 전자 장치의 제어 방법이 개시된다. 특히, 본 개시에 따른 전자 장치는 동일한 학습 데이터 세트에 기초하여 학습된 복수의 분류기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는 메모리, 상기 학습 데이터 세트를 구성하는 복수의 도메인 별로 대표 데이터를 식별하고, 상기 복수의 도메인 별로, 상기 대표 데이터와 다른 학습 데이터들 사이의 거리를 나타내는 복수의 거리 값을 산출하며, 상기 복수의 도메인 별로, 상기 산출된 복수의 거리 값에 기초하여 상기 다른 학습 데이터들 중 복수의 최외곽 학습 데이터를 식별하고, 상기 복수의 도메인 별로, 상기 대표 데이터와 상기 복수의 최외곽 학습 데이터에 기초하여 복수의 가상 데이터를 획득하며, 상기 복수의 도메인 별 복수의 가상 데이터에 대한 상기 복수의 분류기 각각의 인식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분류기 각각의 형태를 식별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