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닥 마감재 설치 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은 바닥 마감재 설치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몸체 하단에 자율 주행을 위한 복수의 구동 바퀴를 구비하며, 후면에 바닥 마감재가 투입되는 장형의 개구부가 형성되고 상기 개구부를 통해 몸체 내부로 투입된 바닥 마감재를 현장에 미리 설비된 바닥 평탄 자재 위로 하강시켜 설치하는 이동 플랫폼과, 상기 이동 플랫폼의 측면을 따라 설치되어 장애물을 감지하는 복수의 장애물 탐지 센서와, 상기 이동 플랫폼의 하단부 둘레에 설치되어 충돌을 감지하는 범퍼 센서, 및 상기 이동 플랫폼의 상측에 설치되어 작업 정보를 표시하는 디스플레이 장치를 포함하는 바닥 마감재 설치 시스템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사람에 의해 설치되는 바닥 마감재에 비해 정확하고 균일한 작업이 가능하며, 바닥 시공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