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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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오우진 | ko |
dc.contributor.author | 이종훈 | ko |
dc.date.accessioned | 2018-02-05T04:14:01Z | - |
dc.date.available | 2018-02-05T04:14:01Z | - |
dc.date.created | 2018-01-17 | - |
dc.date.issued | 2010-07 | - |
dc.identifier.citation | 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v.14, no.7, pp.1565 - 1571 | - |
dc.identifier.issn | 2234-4772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20.500.11750/5704 | - |
dc.description.abstract | FMCW(Frequency Modulation Continuous Wave) 레이더는 간단하게 장애물의 거리와 속도를 검출할 수 있어 차량용 충돌 방지 시스템에 많이 사용된다. 본 연구에서 개발된 FMCW 차량 레이더 시스템의 신호처리 부는 DSP, FPGA, 고속 ADC 및 DAC 등을 활용한 유연한 구조로 설계 되어 다양한 알고리즘에 대하여 개선 방안을 적용, 평가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구현된 시스템은 기본 동작 성능이 설계 성능과 유사함을 확인하였으며, 실제 주행시험을 통하여 상용화에 필요한 몇가지 문제점을 분석하고 이에 대한 개선 방안을 제시하였다. 제기된 문제점을 분석하여 타겟들의 겹침으로 인한 새도우 효과(Shadow effect), VCO의 비선형 특성에 따른 비트주파수의 퍼짐, 차량 형상에 따른 비트주파수의 군집화로 구분하였으며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간단히 살펴보았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publisher | 한국정보통신학회 | - |
dc.subject | FMCW 레이더 | - |
dc.subject | 충돌 방지 시스템 | - |
dc.subject | 레이더 신호처리 | - |
dc.subject | FMCW Radar | - |
dc.subject | Collision Warning System | - |
dc.subject | Radar Signal Processing | - |
dc.title | 차량용 FMCW 레이더 신호처리부 개발 및 주행시험 | - |
dc.title.alternative | Implementation and Road Test of Signal Processing Unit for FMCW vehicle Radar system | - |
dc.type | Article | - |
dc.type.local | Article(Domestic) | - |
dc.type.rims | ART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identifier.kciid | ART001468146 | - |
dc.identifier.citationVolume | 14 | - |
dc.identifier.citationNumber | 7 | - |
dc.identifier.citationStartPage | 1565 | - |
dc.identifier.citationEndPage | 1571 | - |
dc.identifier.citationTitle | 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이종훈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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