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극 배열체 및 그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전극 배열체 및 그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전극 배열체는, 기판, 상기 기판 상에 배치되며 목표 부위의 표면과 접촉하는 하나 이상의 평면형 전극 및 상기 기판과 일정한 각도를 이루며 상기 평면형 전극 위로 기울어지도록 형성되며, 상기 평면형 전극과 서로 다른 높이에서 상기 목표 부위에 침습하는 하나 이상의 침습형 전극을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생체 조직 내의 동일한 지점에 대하여 침습형 전극 및 비침습형 전극을 이용하여 깊이 방향으로 다른 높이에서 동시에 자극을 가하거나 생체 신호를 기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