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 메모리의 데이터 기록 및 판독을 제어하는 제어장치 및 제어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플래시 메모리의 데이터 기록 및 판독을 제어하는 제어방법에 관한 것으로, 시스템 구동에 따라 램에 저장된 데이터 중 플래시 메모리에 저장해야 할 데이터가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저장해야 할 데이터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설정된 카운트 값을 증가시켜 저장하는 단계; 상기 플래시 메모리의 미리 설정된 제1 플래시 영역 및 제2 플래시 영역에 각각 증가된 카운트 값이 포함된 상기 저장해야 할 데이터를 기록하는 단계; 및 제1 플래시 영역 및 제2 플래시 영역에 기록된 데이터 판독시, 상기 제1 플래시 영역 및 제2 플래시 영역에 각각 기록된 데이터에 포함된 카운트 값을 읽어서 카운트 값의 크기를 비교하되, 카운트 값이 동일한 경우에는 제1 플래시 영역의 데이터를 판독하고, 오류에 의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제1 및 제2 플래시 영역 중 카운트 값이 큰 데이터를 판독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