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동적 상황 처리를 위한 센서 네트워크

Abstract

본 발명은 능동적 상황 처리를 위한 센서 네트워크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센서 네트워크는 각종 정보를 센싱하는 적어도 하나의 센서 노드; 상기 적어도 하나의 센서 노드로부터 센싱 정보를 수집하고, 상기 수집된 센싱 정보를 기초로 이벤트 발생 여부를 판단하여 사용자 단말에게 이벤트 발생을 알리는 싱크 노드; 및 상기 싱크 노드가 제공하는 상기 수집된 센싱 정보 및 상기 이벤트 발생 여부에 대한 정보를 저장 및 관리하는 서버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화재 발생 등의 위험 이벤트 발생시에, 서버가 아니라 싱크노드 또는 센서 노드에서 바로 판단된 정보를 가지고, 즉각적으로 사용자 단말에게 알리는 등의 상황 처리를 수행하므로, 위험 상황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