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개의 투사형 영상을 제공하는 멀티미디어 재생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2개의 투사형 영상을 제공하는 멀티미디어 재생 장치에 관한 것이다. 상기 2개의 투사형 영상을 제공하는 멀티미디어 재생 장치는 제1 투사형 영상을 디스플레이시키는 제1 프로젝션부; 및 제2 투사형 영상을 디스플레이시키는 제2 프로젝션부를 구비한다. 상기 제1 프로젝션부는 제1 프로젝션부의 동작을 제어하며 디스플레이하고자 하는 제1 투사형 영상에 대한 영상 신호를 제공하는 제1 구동부, 제1 광원부, 상기 제1 투사형 영상에 대한 영상 신호에 따라 상기 제1 광원부로부터 제공되는 광을 변조하여 제1 투사형 영상으로 출력하는 제1 광변조 소자, 상기 제1 광변조 소자로부터 출력되는 영상을 확대하여 투사하는 제1 프로젝션 렌즈부;를 구비한다. 제1 프로젝션부와 제2 프로젝션부는 동일한 구성으로 이루어진다. 상기 멀티미디어 재생 장치는 영상이 디스플레이될 영역의 색상을 감지하는 스크린 감지부를 더 구비하고, 상기 제1 및 제2 구동부는 상기 스크린 감지부를 이용하여 감지된 색상의 보색을 검출하고, 상기 제1 및 제2 광원부의 광원들 중 상기 보색에 대응되는 광원의 밝기를 증가시키거나, 디스플레이할 영상 데이터들 중 상기 보색에 대응되는 영상 데이터를 증가시켜 영상에 대한 시인성을 향상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