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네마그래프 생성 장치 및 그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시네마그래프 생성 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깊이 영상을 촬영하는 카메라로부터 획득한 전방의 이미지 내에서 깊이 정보에 따라 분류되는 복수의 블롭(blob)을 검출하는 단계와, 상기 복수의 블롭 중 시네마그래프 상에서 움직임 대상이 되는 적어도 하나의 관심 블롭을 사용자로부터 설정받는 단계와, 상기 카메라의 촬영에 따라 입력되는 N개의 프레임 각각을 대상으로, 상기 프레임에서 상기 관심 블롭에 대응하는 영역만을 커팅한 N개의 전경 이미지와, 상기 전경 이미지를 커팅 후 남은 영역인 N개의 배경 이미지를 획득하는 단계와, 상기 N개의 배경 이미지를 결합하여 단일의 배경 이미지를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단일의 배경 이미지 위에 상기 N개의 전경 이미지를 개별적으로 겹쳐 합성한 N개의 합성 이미지를 시간 순으로 배열하여 상기 시네마그래프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시네마그래프 생성 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카메라로부터 입력된 이미지 내에서 관심 블롭(blob)을 선택받는 것만으로 원하는 시네마그래프 이미지를 빠르고 용이하게 생성할 수 있음은 물론, 복잡한 동영상 편집 과정을 요구하지 않아 사용자의 편집과 조작 과정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시네마그래프 생성 과정을 간소화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