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시선 기반 디스플레이 출력 자동 회전 방법

METHOD FOR ROTATING OUTPUT OF DISPLAY AUTOMATICALLY BASED ON USER'S EYE GAZE

본 발명은 사용자 시선을 이용하여 디스플레이 장치의 출력 방향을 자동으로 회전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사용자 시선 기반 디스플레이 출력 자동 회전 방법은 자동회전 기능이 실행되는 경우, 카메라를 구동하여 사용자의 시선 정보를 획득하고 사용자 시선 좌표축을 생성하는 단계와, 사용자 시선 좌표축 및 카메라 좌표축의 회전각을 계산하는 단계 및 계산된 회전각을 고려하여 디스플레이의 출력 방향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