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션 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의 과제는 PDLCoS 디스플레이를 이용함으로써 내구성이 우수하면서도 제조비용이 저렴한 프로젝션 시스템을 제공하는 것이다.또한, 본 발명의 과제는 PDLCoS에서 반사된 광 및 산란된 광 중 어느 하나가 스크린에 집중 투사되어 화이트 영역을 형성하도록 함으로써 화면의 대비비가 향상된 프로젝션 시스템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본 발명은 광원; 하부 실리콘 기판과, 상기 하부 실리콘 기판과 대향하며 이격하여 배치되는 상부 투광성 기판, 상기 하부 실리콘 기판과 상기 상부 투광성 기판 사이에 배치되며 상기 하부 실리콘 기판과 접하는 고분자층 및 상기 고분자층 상에 배치되는 고분자 분산형 액정(PDLC) 층을 포함하는 액정구조물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며, 상기 광원에서 투사된 빛을 반사 및 산란시키는 고분자 분산형 액정 실리콘 디스플레이; 그리고, 상기 광원과 고분자 분산형 액정 실리콘 디스플레이 사이에 경사지게 설치되어 광원에서 조사된 광은 투과시키고, 상기 고분자 분산형 액정 실리콘 디스플레이에서 반사 및 산란되어 입사되는 광은 반사시켜 스크린에 투사하는 반사 미러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프로젝션 시스템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