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착법을 이용한 금속산화물이 담지된 탄소나노섬유 전극 제조방법 및 이를 이용한 에너지 저장장치 및 필터

Abstract

본 발명은 탄소나노섬유를 제조하는 단계; 상기 탄소나노섬유의 표면을 활성화하는 단계; 상기 활성화된 탄소나노섬유를 전착 수용액 내에 침적시키는 단계; 상기 활성화된 탄소나노섬유 상에 전착법으로 금속산화물의 층을 전착하는 단계; 및 상기 금속산화물의 층이 전착된 탄소나노섬유를 열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금속산화물이 담지된 탄소나노섬유 전극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제조 방법은 탄소나노섬유 전극을 비교적 간단한 공정으로 단시간에 합성하는 방법을 제공하며, 이에 따라 제조된 탄소나노섬유 전극은 높은 충방전 용량, 강도 및 전도성을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