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단말기를 이용한 스마트 잠금 시스템 및 그 잠금 해제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사용자 단말기를 이용한 스마트 잠금 시스템 및 그 방법에 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사용자 단말기를 이용한 스마트 잠금 시스템은 기 설치된 어플리케이션이 실행되어 사용자로부터 입력된 잠금 기기의 고유번호와 설정하고자 하는 비밀번호를 관리서버에 전달하는 사용자 단말기와, 고유번호에 대응하는 잠금 기기의 잠금 해제 비밀번호를 사용자 단말기로부터 전달된 비밀번호로 설정하는 관리서버 및 사용자 단말기로부터 비밀번호가 입력되면, 입력된 비밀번호와 설정된 잠금 해제 비밀번호가 일치하는지 판단하여 판단 결과에 따라 잠금 해제하는 잠금 기기를 포함한다.이와 같이 본 발명에 따르면, 사용자의 스마트 폰을 이용하여 잠금 기기가 개방되도록 함으로써, 비밀번호를 잠금 기기에 직접 입력하지 않아도 되므로 비밀번호의 유출에 따른 염려가 없고, 사용자가 별도의 전용 키를 항상 소지하지 않아도 되므로 사용자 편의성이 향상되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