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승객 알림 서비스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대기승객 알림 서비스 방법에 관한 것으로, (a) 승객이 모바일 장치를 이용하여 승차할 버스 식별번호를 포함하는 승차요청 정보를 승강장에 전송하는 단계; (b) 상기 승강장에서 상기 모바일의 위치를 파악하는 단계; (c) 상기 모바일의 위치가 승차 가능한 구역에 있는 경우, 대기승객이라고 판단하고 상기 대기승객 정보를 상기 승강장에 가장 인접한 상기 식별번호의 버스에 전송하는 단계; 및 (d) 상기 버스에서 대기승객 정보를 표시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이와 같은 본 발명을 제공하면, 무선 승차 요청 방식을 통해 버스의 효율적 운행이 가능하고, 승객이 배차정보와 함께 탑승인원 수를 알게 용이하게 파악할 수 있으므로, 만원인 버스에 탑승요청을 해제하여 다른 버스를 타도록 유도하여 보다 원할한 승차체계를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