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모터 제어기의 신호 손실 보상 장치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무선 네트워크 제어 시스템에서 무선으로 모터를 제어할 때 무선 환경에서 발생 된 제어 데이터 손실을 효율적으로 보상할 수 있도록 한 무선 모터 제어기의 신호 손실 보상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모터 동작 상태 및 모터 무선 제어 과정을 모니터링하고, 무선 모터 제어를 위한 제어 명령을 출력하는 무선 제어 모듈;상기 무선 제어 모듈로부터 모터 제어 명령어를 받아 전송하고, 수신된 모터 정보값의 패킷 손실이 있는 경우 모터 정보 평균 필터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패킷 손실을 보상하는 제 1 무선 센서 노드;모터로부터 모터 정보값을 받아 전송하고, 수신된 모터 제어 명령값의 패킷 손실이 있는 경우 제어 명령어 평균 필터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패킷 손실을 보상하는 제 2 무선 센서 노드;상기 모터 제어 명령어에 따라 구동되고 구동에 따른 모터 정보값을 제공하는 모터 모듈;을 포함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