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컨트롤러유닛 테스트 자동화 시스템 및 그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마이크로컨트롤러유닛 테스트 자동화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타겟 시스템에 포함된 MCU에 대한 테스트 자동화 시스템에 있어서, 표준화된 소프트웨어의 XML 파일을 분석하여 소프트웨어에 대한 설계 정보를 추출하는 소프트웨어 설계 정보 추출부, 추출된 소프트웨어 설계 정보를 이용하여 TTCN-3 테스트 케이스를 생성하고, 타겟 시스템으로부터 수신된 결과 값을 TTCN-3 테스트 케이스로부터 획득한 예상 출력 값과 비교하여 타겟 시스템의 테스트 결과를 결정하는 TTCN-3 테스트 시스템, 그리고 TTCN-3 테스트 시스템과 상기 타겟 시스템 사이에 연결되는 통신 인터페이스부를 포함한다. 이와 같이 본 발명에 따르면 내장형 시스템을 개발하는 단계에서 실제 시스템에 가깝게 테스트 환경을 구성하여 전체 시스템의 기능을 사전에 효과적으로 테스트 할 수 있다. 또한 테스트하기 위한 타켓 시스템은 실제 하드웨어로 구성되어 테스트 결과에 대한 신뢰도를 향상시킬 수 있으며, 실제 내장형 시스템과 같이 다수의 MCU를 유기적으로 테스트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시스템 내부에서 사용되는 네트워크를 효과적으로 테스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