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간 네트워크 시스템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복수의 차량을 하나의 네트워크 연결하여, 차량간 음성 및 영상 정보를 공유하는 차량간 네트워크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차량에 설치된 사용자 단말기를 통하여 차량 번호 정보를 커뮤니티별로 입력받는 입력부, 상기 차량 번호 정보, 상기 차량에 설치된 사용자 단말기 정보, 커뮤니티 정보 및 위치 정보를 저장하는 저장부, 동일한 커뮤니티에 가입된 차량을 하나의 그룹으로 그룹핑하는 그룹핑부, 그리고 상기 그룹핑 된 차량들 사이에 데이터를 공유하도록 데이터를 송수신하는 데이터 송수신부를 포함한다. 이와 같이 본 발명에 의하면, 차량간 네트워크 시스템 및 방법을 이용함으로써, 서로 다른 차량에 탑승한 탑승자간 차량 운행상황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으며, 음악, 라디오, 사용자의 음성을 공유하여 탑승자간 감성을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집단으로 이동하는 차량간의 차량 운행상황 정보공유로 안전하고,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작전명령을 수행하는 군용차량이나 수행차량에도 적용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