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립공정용 작업 장치

Abstract

본 발명에 따른 조립공정용 작업 장치는 메니퓰레이터에 의해 유연체를 이동시켜 커넥터에 체결시키는 공정용 작업 장치에 관한 것으로, 상기 메니퓰레이터에 설치되어 상기 커넥터 측으로 이동되는 몸체 상기 몸체의 내부에 설치되는 구동부 상기 몸체의 하측에 설치되고, 상기 구동부에 의해 상하운동하여 상기 유연체를 가압하여 파지하는 이동부 및 일단이 상기 몸체의 하측에 설치되고, 타단은 상기 이동부의 하측에 위치하여 그 상면에 상기 유연체가 안착되도록 받침판이 구비되는 고정부를 포함한다. 이러한 본 발명에 따른 조립공정용 작업 장치에 의하면, 상하로 이동하는 이동부와고정되어 있는 고정부 사이에 유연체를 파지하도록 하여유연체를 커넥터에 안정적으로 체결시킬 수 있다. 또한 미세조정부와 고정조정부를 구비하여 유연체에 자유도를 부여함으로써 정밀한 위치제어를 통해 체결성공률을 높이고, 힘 센서모듈을 구비하여 유연체의 손상을 방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