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현실 기반의 개인 맞춤용 캡슐형 힐링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가상 현실 기반의 개인 맞춤용 캡슐형 힐링 장치에 관한 것이다. 가상 현실을 제공하는 VR 기기를 포함하는 개인 맞춤용 캡슐형 힐링 장치에 있어서, 2D 또는 3D 카메라를 이용하여 상기 사용자의 얼굴 또는 제스쳐를 인식하는 사용자 인식부, 뇌파 전극이 부착된 상기 VR 기기로부터 측정된 사용자의 뇌파를 수신하여 뇌파 종류 및 형태에 따라 상기 사용자의 두뇌 활동상태를 판단하는 뇌파 인식부, 상기 사용자의 두뇌 활동상태에 따라 컨텐츠를 선택하여 상기 사용자에게 추천하고, 상기 사용자로부터 제스쳐를 통해 입력 신호를 받으면, 그에 따른 제어신호를 생성하는 제어부 및 상기 제어신호에 따라, 해당 컨텐츠를 2D 또는 3D 영상, 입체 사운드, 향기, 산소 공급, 좌석의 움직임 중에서 적어도 하나의 형태로 상기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출력부를 포함한다.이와 같이 본 발명에 따르면, 측정한 사용자의 뇌파를 분석하여 보다 정확하게 사용자의 현재 상태를 측정하고 그에 따른 컨텐츠를 제공하며, 사용 기록을 저장 및 관리하여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가상현실 기반의 다차원 감각을 자극하는 컨텐츠를 제공함으로 컨텐츠에 대한 몰입도를 높여 좀 더 효율적으로 스트레스 해소 및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