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위값을 가지는 마이크로 디스크를 이용한 바이오 센서

Abstract

본 발명의 일 실시예로써, 고품위값 마이크로 디스크를 이용한 바이오 센서가 제공될 수 있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휘스퍼링 갤러리 형태의 모드가 고품위값을 가지는 마이크로 디스크를 이용한 바이오 센서는, 마이크로 디스크는 휘스퍼링 갤러리 형태의 모드가 한 쪽 방향의 발진의 세기가 다른 쪽 방향의 발진의 세기보다도 더 강한 단일 방향성을 가지고 발진하고, 반도체, 고체 매질 또는 폴리머를 이용하여 제작되고, 마이크로 디스크는 바이러스, 세균의 항체 또는 핵산과 화학적 결합이 가능하도록 표면(ex. 측면)에 유전 물질이 코팅되어 있을 수 있다. 상기 유전물질에 바이러스, 세균의 항체 또는 핵산이 부착되어 있고, 상기 항체가 부착된 마이크로디스크 레이저는 항원-항체 반응에 의해 질병을 진단하고, 상기 핵산이 부착된 마이크로디스크는 핵산 반응에 의해 질병을 진단한다. 또한 항체가 부착된 마이크로 디스크와 핵산이 부착된 마이크로 디스크를 복수로 동시에 사용함으로써 항원-항체 반응과 핵산 반응을 동시에 측정함으로써 질병 진단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