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 기기를 이용한 화재 진압 시스템 및 방법

Abstract

화재가 발생되는 경우, 센서 모듈을 통해 수집된 센서 정보를 이용하여 최적의 화재 진압 위치를 결정하고, 사용할 소화약제를 선정하여, 이동 기기를 최적의 화재 진압 위치로 이동시킨 뒤, 이동 기기 내 약제 저장 탱크로부터 소화약제를 분사시켜 화재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진압할 수 있도록 하는 이동 기기를 이용한 화재 진압 시스템 및 방법을 개시한다. 본 발명에 따르는 화재 진압 시스템은, 센서 모듈에서 수집한 센서 정보를 분석하여 화재 발생 여부를 판단하는 화재 발생 판단 수단, 화재가 발생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상기 수집된 센서 정보를 이용하여 화재 진압 위치를 결정하는 위치 결정 수단, 및 상기 결정된 화재 진압 위치로, 소화 모듈을 장착한 이동 기기를 이동시키는 이동 제어 수단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