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 모드 기능을 갖는 투사형 디스플레이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듀얼 모드 기능을 갖는 투사형 디스플레이 장치에 관한 것이다. 상기 투사형 디스플레이 장치는, 구동부, 제1 영상용 영역과 제2 영상용 영역으로 구분되는 단일의 광원부, 상기 제1 영상용 영역으로부터 제공되는 광의 제1 편광파가 진행하는 제1 분리 영역과 상기 제2 영상용 영역으로부터 제공되는 광의 제1 편광파가 진행되는 제2 분리 영역으로 이루어지는 편광빔 분리기, 광변조 장치 및 프로젝션 렌즈부를 구비한다. 상기 광변조 장치는 상기 편광빔 분리기로부터 제공되는 제1 편광파가 진행되는 방향에 배치되며, 제1 광변조 영역과 제2 광변조 영역으로 나뉘며, 상기 제1 광변조 영역은 상기 구동부로부터 제공되는 제1 영상 신호에 따른 제1 영상을 제공하며, 상기 제2 광변조 영역은 상기 구동부로부터 제공되는 제2 영상 신호에 따른 제2 영상을 제공한다. 프로젝션 렌즈부는 상기 광변조 장치에 의해 변조된 제1 편광파가 상기 편광빔 분리기를 통과한 후 진행되는 광학 경로상에 배치되어 상기 광변조 장치로부터 제공되는 제1 영상 및 제2 영상을 각각 확대 투사시킨다. 본 발명에 의하여, 2개의 영상에 대한 광원을 독립적으로 제어할 수 있게 되어, 2개의 영상을 디스플레이시키면서도 투사형 디스플레이 장치의 소비 전력을 감소시킬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