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ted time in webofscience Cited time in scopus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 강진규 ko
dc.contributor.author 이상우 ko
dc.contributor.author 박태준 ko
dc.date.accessioned 2018-07-11T12:47:19Z -
dc.date.available 2018-07-11T12:47:19Z -
dc.date.issued 2012-09-21 -
dc.identifier.uri http://hdl.handle.net/20.500.11750/8786 -
dc.description.abstract 전기자동차의 배터리 충전 표시장치를 개시한다. 본 발명에 의한 전기자동차의 배터리 충전 표시장치는 복수 개의 전지 셀; 전지 셀들의 총 전압인 배터리 전압을 측정하고, 측정된 배터리 전압과 전지 셀들의 기준전압의 총 합인 배터리 기준전압과의 전압 차이인 편차전압을 산출하는 편차전압 산출부; 충전량 산출부에서 산출한 편차전압을 기준값 "0"과 비교하고, 편차전압을 기준값 "0"과 비교한 결과를 바탕으로 배터리가 최적상태 이상으로 충전된 여부를 판단하는 비교부; 편차전압이 "0" 보다 클 경우에, 배터리 기준전압 대비 배터리 전압을 충전량으로 산출하는 충전량 산출부; 배터리가 완전히 충전된 상태에서 이동할 수 있는 최대운행거리와 충전량의 백분율을 곱한 것을 바탕으로 운행가능거리를 산출하는 운행거리 산출부;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된 상태에서 완전히 충전된 상태까지 걸리는 시간과 배터리 기준전압 대비 편차전압의 크기에 대한 백분율을 곱한 것을 바탕으로 충전소요시간을 산출하는 충전소요시간 산출부; 및 배터리 충전량과 운행가능거리 및 충전소요시간을 표시하는 표시부;를 구비한다. -
dc.title 전기자동차의 배터리 충전 표시장치 -
dc.title.alternative Display for Battery Charging of Electric Car -
dc.type Patent -
dc.type.rims PAT -
dc.publisher.country KO -
dc.identifier.patentApplicationNumber 10-2012-0105433 -
dc.date.application 2012-09-21 -
dc.identifier.patentRegistrationNumber 10-1458130 -
dc.date.registration 2014-10-29 -
dc.contributor.assignee 주식회사 디엠하이테크(100/100) -
dc.description.claim 복수 개의 전지 셀;상기 전지 셀들의 총 전압인 배터리 전압을 측정하고, 측정된 상기 배터리 전압과 상기 전지 셀들의 기준전압의 총 합인 배터리 기준전압과의 전압 차이인 편차전압을 산출하는 편차전압 산출부;상기 편차전압 산출부에서 산출한 편차전압을 기준값 "0"과 비교하고, 상기 편차전압을 기준값 "0"과 비교한 결과를 바탕으로 상기 배터리가 최적상태 이상으로 충전된 여부를 판단하는 비교부;상기 편차전압이 "0" 보다 클 경우에, 상기 배터리 기준전압 대비 상기 배터리 전압을 충전량으로 산출하는 충전량 산출부;상기 배터리가 완전히 충전된 상태에서 이동할 수 있는 최대운행거리와 상기 충전량의 백분율을 곱한 것을 바탕으로 운행가능거리를 산출하는 운행거리 산출부;상기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된 상태에서 완전히 충전된 상태까지 걸리는 시간과 상기 배터리 기준전압 대비 편차전압의 크기에 대한 백분율을 곱한 것을 바탕으로 충전소요시간을 산출하는 충전소요시간 산출부; 및상기 배터리 충전량과 상기 운행가능거리 및 상기 충전소요시간을 표시하는 표시부;를 구비하는 전기자동차의 배터리 충전 표시장치. -
dc.description.claim 복수 개의 전지 셀;상기 전지 셀들의 총 전압인 배터리 전압을 측정하고, 측정된 상기 배터리 전압과 상기 전지 셀들의 기준전압의 총 합인 배터리 기준전압과의 전압 차이인 편차전압을 산출하는 편차전압 산출부;상기 편차전압 산출부에서 산출한 편차전압을 기준값 "0"과 비교하고, 상기 편차전압을 기준값 "0"과 비교한 결과를 바탕으로 상기 배터리가 최적상태 이상으로 충전된 여부를 판단하는 비교부;상기 편차전압이 "0" 보다 클 경우에, 상기 배터리 기준전압 대비 상기 배터리 전압을 충전량으로 산출하는 충전량 산출부;상기 배터리가 완전히 충전된 상태에서 이동할 수 있는 최대운행거리와 상기 충전량의 백분율을 곱한 것을 바탕으로 운행가능거리를 산출하는 운행거리 산출부;상기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된 상태에서 완전히 충전된 상태까지 걸리는 시간과 상기 배터리 기준전압 대비 편차전압의 크기에 대한 백분율을 곱한 것을 바탕으로 충전소요시간을 산출하는 충전소요시간 산출부; 및상기 배터리 충전량과 상기 운행가능거리 및 상기 충전소요시간을 표시하는 표시부;를 구비하는 전기자동차의 배터리 충전 표시장치. -
dc.description.claim 복수 개의 전지 셀;상기 전지 셀들의 총 전압인 배터리 전압을 측정하고, 측정된 상기 배터리 전압과 상기 전지 셀들의 기준전압의 총 합인 배터리 기준전압과의 전압 차이인 편차전압을 산출하는 편차전압 산출부;상기 편차전압 산출부에서 산출한 편차전압을 기준값 "0"과 비교하고, 상기 편차전압을 기준값 "0"과 비교한 결과를 바탕으로 상기 배터리가 최적상태 이상으로 충전된 여부를 판단하는 비교부;상기 편차전압이 "0" 보다 클 경우에, 상기 배터리 기준전압 대비 상기 배터리 전압을 충전량으로 산출하는 충전량 산출부;상기 배터리가 완전히 충전된 상태에서 이동할 수 있는 최대운행거리와 상기 충전량의 백분율을 곱한 것을 바탕으로 운행가능거리를 산출하는 운행거리 산출부;상기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된 상태에서 완전히 충전된 상태까지 걸리는 시간과 상기 배터리 기준전압 대비 편차전압의 크기에 대한 백분율을 곱한 것을 바탕으로 충전소요시간을 산출하는 충전소요시간 산출부; 및상기 배터리 충전량과 상기 운행가능거리 및 상기 충전소요시간을 표시하는 표시부;를 구비하는 전기자동차의 배터리 충전 표시장치. -
dc.description.claim 복수 개의 전지 셀;상기 전지 셀들의 총 전압인 배터리 전압을 측정하고, 측정된 상기 배터리 전압과 상기 전지 셀들의 기준전압의 총 합인 배터리 기준전압과의 전압 차이인 편차전압을 산출하는 편차전압 산출부;상기 편차전압 산출부에서 산출한 편차전압을 기준값 "0"과 비교하고, 상기 편차전압을 기준값 "0"과 비교한 결과를 바탕으로 상기 배터리가 최적상태 이상으로 충전된 여부를 판단하는 비교부;상기 편차전압이 "0" 보다 클 경우에, 상기 배터리 기준전압 대비 상기 배터리 전압을 충전량으로 산출하는 충전량 산출부;상기 배터리가 완전히 충전된 상태에서 이동할 수 있는 최대운행거리와 상기 충전량의 백분율을 곱한 것을 바탕으로 운행가능거리를 산출하는 운행거리 산출부;상기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된 상태에서 완전히 충전된 상태까지 걸리는 시간과 상기 배터리 기준전압 대비 편차전압의 크기에 대한 백분율을 곱한 것을 바탕으로 충전소요시간을 산출하는 충전소요시간 산출부; 및상기 배터리 충전량과 상기 운행가능거리 및 상기 충전소요시간을 표시하는 표시부;를 구비하는 전기자동차의 배터리 충전 표시장치. -
dc.description.claim 복수 개의 전지 셀;상기 전지 셀들의 총 전압인 배터리 전압을 측정하고, 측정된 상기 배터리 전압과 상기 전지 셀들의 기준전압의 총 합인 배터리 기준전압과의 전압 차이인 편차전압을 산출하는 편차전압 산출부;상기 편차전압 산출부에서 산출한 편차전압을 기준값 "0"과 비교하고, 상기 편차전압을 기준값 "0"과 비교한 결과를 바탕으로 상기 배터리가 최적상태 이상으로 충전된 여부를 판단하는 비교부;상기 편차전압이 "0" 보다 클 경우에, 상기 배터리 기준전압 대비 상기 배터리 전압을 충전량으로 산출하는 충전량 산출부;상기 배터리가 완전히 충전된 상태에서 이동할 수 있는 최대운행거리와 상기 충전량의 백분율을 곱한 것을 바탕으로 운행가능거리를 산출하는 운행거리 산출부;상기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된 상태에서 완전히 충전된 상태까지 걸리는 시간과 상기 배터리 기준전압 대비 편차전압의 크기에 대한 백분율을 곱한 것을 바탕으로 충전소요시간을 산출하는 충전소요시간 산출부; 및상기 배터리 충전량과 상기 운행가능거리 및 상기 충전소요시간을 표시하는 표시부;를 구비하는 전기자동차의 배터리 충전 표시장치. -
dc.description.claim 복수 개의 전지 셀;상기 전지 셀들의 총 전압인 배터리 전압을 측정하고, 측정된 상기 배터리 전압과 상기 전지 셀들의 기준전압의 총 합인 배터리 기준전압과의 전압 차이인 편차전압을 산출하는 편차전압 산출부;상기 편차전압 산출부에서 산출한 편차전압을 기준값 "0"과 비교하고, 상기 편차전압을 기준값 "0"과 비교한 결과를 바탕으로 상기 배터리가 최적상태 이상으로 충전된 여부를 판단하는 비교부;상기 편차전압이 "0" 보다 클 경우에, 상기 배터리 기준전압 대비 상기 배터리 전압을 충전량으로 산출하는 충전량 산출부;상기 배터리가 완전히 충전된 상태에서 이동할 수 있는 최대운행거리와 상기 충전량의 백분율을 곱한 것을 바탕으로 운행가능거리를 산출하는 운행거리 산출부;상기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된 상태에서 완전히 충전된 상태까지 걸리는 시간과 상기 배터리 기준전압 대비 편차전압의 크기에 대한 백분율을 곱한 것을 바탕으로 충전소요시간을 산출하는 충전소요시간 산출부; 및상기 배터리 충전량과 상기 운행가능거리 및 상기 충전소요시간을 표시하는 표시부;를 구비하는 전기자동차의 배터리 충전 표시장치. -
dc.description.claim 복수 개의 전지 셀;상기 전지 셀들의 총 전압인 배터리 전압을 측정하고, 측정된 상기 배터리 전압과 상기 전지 셀들의 기준전압의 총 합인 배터리 기준전압과의 전압 차이인 편차전압을 산출하는 편차전압 산출부;상기 편차전압 산출부에서 산출한 편차전압을 기준값 "0"과 비교하고, 상기 편차전압을 기준값 "0"과 비교한 결과를 바탕으로 상기 배터리가 최적상태 이상으로 충전된 여부를 판단하는 비교부;상기 편차전압이 "0" 보다 클 경우에, 상기 배터리 기준전압 대비 상기 배터리 전압을 충전량으로 산출하는 충전량 산출부;상기 배터리가 완전히 충전된 상태에서 이동할 수 있는 최대운행거리와 상기 충전량의 백분율을 곱한 것을 바탕으로 운행가능거리를 산출하는 운행거리 산출부;상기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된 상태에서 완전히 충전된 상태까지 걸리는 시간과 상기 배터리 기준전압 대비 편차전압의 크기에 대한 백분율을 곱한 것을 바탕으로 충전소요시간을 산출하는 충전소요시간 산출부; 및상기 배터리 충전량과 상기 운행가능거리 및 상기 충전소요시간을 표시하는 표시부;를 구비하는 전기자동차의 배터리 충전 표시장치. -
dc.description.claim 복수 개의 전지 셀;상기 전지 셀들의 총 전압인 배터리 전압을 측정하고, 측정된 상기 배터리 전압과 상기 전지 셀들의 기준전압의 총 합인 배터리 기준전압과의 전압 차이인 편차전압을 산출하는 편차전압 산출부;상기 편차전압 산출부에서 산출한 편차전압을 기준값 "0"과 비교하고, 상기 편차전압을 기준값 "0"과 비교한 결과를 바탕으로 상기 배터리가 최적상태 이상으로 충전된 여부를 판단하는 비교부;상기 편차전압이 "0" 보다 클 경우에, 상기 배터리 기준전압 대비 상기 배터리 전압을 충전량으로 산출하는 충전량 산출부;상기 배터리가 완전히 충전된 상태에서 이동할 수 있는 최대운행거리와 상기 충전량의 백분율을 곱한 것을 바탕으로 운행가능거리를 산출하는 운행거리 산출부;상기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된 상태에서 완전히 충전된 상태까지 걸리는 시간과 상기 배터리 기준전압 대비 편차전압의 크기에 대한 백분율을 곱한 것을 바탕으로 충전소요시간을 산출하는 충전소요시간 산출부; 및상기 배터리 충전량과 상기 운행가능거리 및 상기 충전소요시간을 표시하는 표시부;를 구비하는 전기자동차의 배터리 충전 표시장치. -
dc.description.claim 복수 개의 전지 셀;상기 전지 셀들의 총 전압인 배터리 전압을 측정하고, 측정된 상기 배터리 전압과 상기 전지 셀들의 기준전압의 총 합인 배터리 기준전압과의 전압 차이인 편차전압을 산출하는 편차전압 산출부;상기 편차전압 산출부에서 산출한 편차전압을 기준값 "0"과 비교하고, 상기 편차전압을 기준값 "0"과 비교한 결과를 바탕으로 상기 배터리가 최적상태 이상으로 충전된 여부를 판단하는 비교부;상기 편차전압이 "0" 보다 클 경우에, 상기 배터리 기준전압 대비 상기 배터리 전압을 충전량으로 산출하는 충전량 산출부;상기 배터리가 완전히 충전된 상태에서 이동할 수 있는 최대운행거리와 상기 충전량의 백분율을 곱한 것을 바탕으로 운행가능거리를 산출하는 운행거리 산출부;상기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된 상태에서 완전히 충전된 상태까지 걸리는 시간과 상기 배터리 기준전압 대비 편차전압의 크기에 대한 백분율을 곱한 것을 바탕으로 충전소요시간을 산출하는 충전소요시간 산출부; 및상기 배터리 충전량과 상기 운행가능거리 및 상기 충전소요시간을 표시하는 표시부;를 구비하는 전기자동차의 배터리 충전 표시장치. -
dc.identifier.iprsType 특허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강진규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박태준 -

qrcode

  • twitter
  • facebook
  • mendeley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