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lymer Interface & Energy Laboratory10

Polymer Science for Sustainable Society

​ 이차전지 및 연료전지를 비롯한 ​다양한 에너지 관련 소재 및 디바이스에는 고분자가 존재합니다. 본 연구실에서는 이러한 고분자의 계면에서 일어나는 현상을 이해하고 제어함으로써 성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또한 기능성 고분자의 친환경 합성법을 개척하여, 에너지 소재로 활용함으로써, 친환경 에너지 시스템 구축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우리 사회의 가장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기존의 다양한 플라스틱 폐기물을 고부가가치 소재 및 친환경 에너지원으로 전환하는 up-cycling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